![]()
![]()
목차
가. 교육과정 성취기준․평가기준
(1) 단체 운동의 가치와 과학적 원리
(2) 단체 운동의 기능과 경기 방법
(3) 단체 운동의 부상 예방법과 응급 처치
나. 영역별 성취수준
(1) 단체 운동의 가치와 과학적 원리
(2) 단체 운동의 기능과 경기 방법
(3) 단체 운동의 부상 예방법과 응급 처치
본문내용
가. 교육과정 성취기준ㆍ평가기준
(1) 단체 운동의 가치와 과학적 원리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12단운01-01]
단체 운동의 기원과 시대적 변천 과정을 이해하고 단체 운동의 가치와 필요성을 탐색한다.
상
단체 운동의 기원 및 시대적 변천 과정을 비교·분석하고, 개인·대인 운동의 가치와 필요성을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중
단체 운동의 기원 및 시대적 변천 과정을 분석하고, 개인·대인 운동의 가치와 필요성을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하
단체 운동의 기원 및 시대적 변천 과정을 조사하고, 개인·대인 운동의 가치와 필요성을 정리할 수 있다.
[12단운01-02]
단체 운동의 특성을 이해하고 단체 운동 종목의 종류를 분류한다.
상
단체 운동의 종목별 경기 방법과 규칙을 세부적으로 숙지하고, 경기 중 발생하는 상황에 맞게 적용하며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다.
중
단체 운동의 종목별 경기 방법과 규칙을 이해하고, 경기 중 발생하는 상황에 적용할 수 있다.
하
단체 운동의 기초적인 경기 방법과 규칙을 실천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