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_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 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탐색이 부족하다. 이 시기의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활용할 수 있을지 논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교육열은 세계적으로도 유명해서 미국의 오바마 전 대통령이 교육 혁신을 이야기할 때 한국의 높은 교육열을 소개하였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한국의 어린이들은 비디오 게임이나 텔레비전을 시청하는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그 시간에 수학과 과학을 공부하며 외국어를 습득한다고 말했다. 우리나라의 미디어들은 오바마가 한국 교육을 예찬했다며 굉장히 고무적인 일로 받아들였다. 하지만 조금만 바꾸어서 생각해보면 그만큼 학창 시절에 공부 외에 다른 사회적 활동 없이 공부만 한다는 이야기로도 받아들여질 수 있다. 실제로 우리나라 학생들의 사교육비 총액 지출은 ‘26조원’으로 역대 최고를 경신하였다. 말 그대로 수면 시간을 제외하고는 자신이 가진 시간을 모두 학교와 학원에서 교육 시간으로 소비하고 있는 셈이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고등학생들은 스스로의 자아정체감을 탐구할 시간이 부족하다. 본 리포트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떻게 자아정체감을 확립해야 하는지 그 방안을 살펴본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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