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가 함께 만드는 존중과 신뢰의 학교 문화를 만들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의 개념

2. 학부모가 함께 만드는 존중과 신뢰의 학교 문화를 만들 수 있는 방안
1) 학습지도자로서의 참여
2) 자원봉사자로서의 참여
3) 의사소통자로서의 참여
4) 학교지원자로서의 참여
5) 학습자로서 참여
6) 학교교육의 자문, 의사결정자로서의 참여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재 우리 사회는 다양한 변화가 발생하고 있다. 저 출산 경향, 핵가족의 확대화, 학부모들의 학력 수준 향상, 여성의 노동시장 진출 확대, 가정의 돌봄 기능 약화, 자녀 양육과 교육의 주체 변화 등 다양한 사회의 변화가 더욱더 사회를 복잡하게 만들고 있다. 과거의 우리 사회에서는 자녀교육, 학교교육은 학교(학교장, 교사)의 책임이자 권한이었지만 현재 여러 변인들로 인한 복잡한 사회에서는 학교의 교육적인 역할만으로 자녀를 교육하기에는 무리가 따른다. 교육공동체인 학교와 가정, 사회가 함께 학교교육에 대하여 고민하고 방법을 모색할 때 바람직한 학교교육의 모습을 기대할 수 있다. 즉, 다양한 변화에 따라 가정과 사회의 교육적 책임성은 높아지고 학부모의 학교교육의 참여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부모가 함께 만드는 존중과 신뢰의 학교 문화를 만들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