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그 기업이 실천하고 있는 사회적 책임의 활동들을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상생스토어
2. 스타상품 프로젝트
3. 노브랜드 제품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기업에 사회적 책임과 균리를 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소비자들은 기왕 자기가 구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회적 책임을 다하거나 공익을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의 것을 구매하거나 반대로 비윤리적인 행동을 한 기업을 보이콧하는 형태로 기업에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최근에 국내의 한 식품 제조사는 계열사의 제빵 공장에서 노동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한 이후로소비자들이 불매 운동ㅇ르 전ㄱ하면서 전체 가맹점의 매출이 20% 가까이 감소하는 등의 직접적이고 즉각적인 피해를 입은 바 있다.

<중 략>

II. 본론
신세계 그룹은 유통사이기 때문에 이들의 CSR 활동은 주로 협력회사와의 동반 성장과 상생 내지 전통시장과의 공존을 모색하는 내용이다. 신세계는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제조사가 아니라 다양한 기업의 제품을 판매하고 그 사이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회사이다. 그렇기 때문에 신세계에 물건을 납품하는 협력회사와의 관계가 중요하지만, 그 관계는 대체로 신세계쪽에 기울어진 관계이다 흔히 말하는 ‘갑’과 ‘을’의 관계이다. 물건을 제조, 납품하는 업체들 중에는 대기업인 곳도 있지만,…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