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오두막 감상문 – 기독교적 내용을 중심으로

목차

Ⅰ. 오두막의 줄거리 3p
Ⅱ. 오두막이 담고 있는 종교적 내용 4p
Ⅲ. 영화 속 인상적인 장면 5p
ⅳ. 감상평(맺는 말) 6p

본문내용

Ⅰ. 오두막의 줄거리
한 마을에 단란한 가정이 있습니다. 아빠인 맥은 부인과 자식들에게 다정한 아버지이고, 엄마인 낸시 또한 사랑으로 가족을 대합니다. 자녀는 아들 (조쉬)와 딸 둘 (둘째 케이트, 막내 미시)가 있으며, 막내인 미시는 가족의 사랑을 독차지합니다. 맥이 가족에게 헌신적인 이유는 본인의 어린 시절이 최악이었기 때문입니다. 맥의 아버지는 마을 교회의 원로 중 하나였지만, 술을 먹으면 가족을 때리는 폭군으로 변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어느 날 술을 마시고 엄마를 때리는 아빠에게 달려든 맥은 도리어 매를 맞고, 이런 내용을 교회에 얘기했지만 본인을 망신시켰다는 이유로 또다시 맞았습니다. 어린 맥은 이런 아빠를 미워하고 술병에 살충제까지 넣는 행위를 저지릅니다. 이런 불행을 어린 시절에 겪은 맥에게 가정이란 절대적인 것이었습니다.

<중 략>

Ⅱ. 오두막이 담고 있는 종교적 내용
오두막은 종교 영화인 만큼 영화에 종교적 내용이 상당수 들어가 있다. 영화를 보면서 여러 가지 종교적 내용을 발견해냈는데,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아래에 나열해보도록 하겠다.
1. 삼위일체
영화 장면 중에 이런 장면이 있다. 주인공 맥이 낯선이의 안내에 따라 파파를 만났을 때, 오두막에 있는 세 사람 중 어떤 분이 하나님인지 묻는 장면입니다. 이때 세 사람이 동시에 “내가 하느님입니다“ 이라고 답합니다. 이 장면을 보고 저는 기독교의 삼위일체란 것이 떠올랐습니다. 삼위일체란 기독교에서 성부, 성자, 성령의 세 위격이 하나의 실체인 하나님 안에 존재한다는 교의입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