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서론
2.본론
1. 아동기 정상발달의 중요성
2. 아동의 정상발달에 부정적인 위험요인이란?
3.결론
4.참고문헌
본문내용
아동기는 6~12세까지 초등학교에 다니는 시기를 말한다. 또한 이 시기는 생활의 중심이 가정에서 학교로 옮겨 감에 따라서 학교생활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게다가 사회가 요구하는 도덕적 판단도 획득함에 있어서 양심도 발달시켜 나가는 단계이기도 하다. 특히 부모가 자녀를 학교에 보내는 시기인 만큼 교사와 양육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교사와 양육자는 이를 위해 영유아 및 아동에 대한 발달이론과 신체운동발달, 지적발달, 사회성 발달, 지적발달을 배워 이 시기 아동을 올바로 이해하고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따라서 이와 관련한 아동 지도의 전문적 역할을 배워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아동발달에 대한 이해와 제 문제를 탐구함으로써 정상적인 발달과 비정상적인 발달을 이해하고, 아동을 전문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기 때문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