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아동미술을 제시하고, 아동미술 지도를 위한 보육교사의 자질과 역할을 설명한 후 자신에 대한 반성적 사고를 통해 강점과 약점별로 함양 전략 방안을 모색해보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미술은 아이들이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이다. 그림 그리기뿐만 아니라 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고, 맛보는 경험을 통해 다양한 감각을 발달시킬 수 있다. 미술은 아이들이 말이나 글로 표현하기 어려운 시기에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이다. 이를 통해 우뇌 발달과 창의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미술교육은 영어나 수학과 달리 방법을 알려주지 않아도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창작할 수 있는 영역이다. 또한, 미술교육은 다양한 이점과 장점을 제공한다.

아동미술의 필요성

미술교육은 미술과 교육의 합성어이다. 이것은 인간의 내면을 시각적이고 조형적, 공간적으로 표현하고 있는데 미술을 통해서 이를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인간의 가능성을 최대로 신장시키는 행동을 뜻한다. 때문에, 미술이 지닌 형식인 조형성을 이해하며 표현인 창작 활동을 하며 미술의 가치를 향수하는 감상 활동이 필요한 것이다. 또한, 미술 교육의 전통적인 의미로는 표현기능 중심으로 볼 수 있다. 이는 기술을 가르쳐 표현능력을 향상시키는 도제식 미술 교육을 뜻하는 바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