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마켓컬리
2) 쿠팡
3) LG생활건강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과거의 비즈니스 시장을 보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제품을 많이 파는 것에 중점을 두는 단순한 마케팅만으로도 시장에서 충분히 생존할 수 있었다. 하지만 현재의 비즈니스 시장에서는 고객의 니즈만 충족시켜 판매량에만 중점을 둔다면 폭발적인 성장을 이룰 수 없다. 수많은 경쟁업체 속에서 고객들의 선택폭은 점점 넓어지고 눈은 점점 높아진다. 지금의 고객들은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고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소비에 의미를 두고 그 의미가 기업에게 받아들여지기를 원한다
<중 략>
2) 쿠팡
2010년 5월 티켓몬스터를 시작으로 쿠팡, 위메프라는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생겨났다. 같은 출발선에서 시작했지만, 현재 티몬, 위메프에 비해 쿠팡은 급이 다르게 성장한 기업으로 볼 수 있다. 쿠팡의 연매출은 2019년 7조 1531억원, 2020년도 13조 8236억원, 2021년에는 20조 8813억원으로 해마다 약 두 배에 가까운 매출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다.
쿠팡의 성장 요인으로 볼 수 있는 것은 당일배송 또는 익일배송이 가능한 로켓배송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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