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사상담제도
2. 인사상담의 기술
3. 인사상담제도의 효과적인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의 경영에서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어 그로 인해 기업에서 효율적으로 인적자원을 관리하여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 HR분야의 당면 과제로 부각되고 지시방식의 직장생활이 아닌 상사와 부하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 사회적인 동물인 인간은 사회를 만들고 그렇게 만든 사회를 조직화해나가면서 살아간다. 이렇게 조직화된 사회에서 인간은 생존·번영·목표달성 등을 위해 조직을 관리하고 운영하면서 스스로 그 조직에 적응하려고 끊임없이 노력한다. 특히 첨단기술의 눈부신 발전으로 기업의 정보화·세계화를 통한 조직원의 욕구나 가치관이 다양화되면서 기업환경이 크게 변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서 조직
<중략>
인사상담이란 기업경영에 있어서 직원들의 불평, 불만이나 개인의 고민과 고충 등에 대해 상담을 통해 해소 또는 미연에 방지하여 개인 직무를 충실히 이행하며, 동시에 목표지향적인 사기 향상을 통해 생산성 향상에 기여토록 한다. 즉, 인사상담제도란 기업 내에서 개개인이 부딪히는 업무상의 문제 혹은 사적인 고민에 대해 전문적인 상담자 혹은 기업 내 담당자가 조언하거나 혹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제도를 말한다. 인사상담제도는 조직에 전문적인 상담자를 두어 종업원의 불평과 불만, 희망사항, 사적인 고민을 자유롭게 상담할 수 있게 하고, 그런 과정에서 개인직무를 충실히 이행하며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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