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대한간호협회의 설립 목적과 간호의 정의
.1.1 대한간호협회의 설립목적
.1.2 간호의 정의와 나의 생각
Ⅱ. 대한간호협회의 활동
.1.2 대한간호협회의 6대목표와 세부 활동사항 및 알게 된 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1 대한간호협회의 설립목적
1923년, 조선간호부로 발족하여 현재 대한간호협회라는 이름으로 이어져오고 있다. 대한간호협회의의 설립목적은 회원의 자질향상을 도모하고 직업윤리를 준수하며, 회원의 권입옹호와 국민건강증진 및 국제교류를 통한 국가 간호사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현 대한간호협회를 이끌고 계신 신경림 회장님은 ‘우리에게 요청되는 시대적 과제는 70년 된 낡은 의료법의 오래된 틀에서 벗어나 독자적인 간호법 제정입니다. 질 높은 간호영역 구축과 함께 열악한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국민의 건강증진과 예방, 지역간 불균등한 간호사 수급 문제도 해결할 지름길을 제시하게 될 것입니다. 또 간호사의 이직률 감소와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설치된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가 실질적인 재취업센터 역할을 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겠습니다.’라는 인사말로 미래의 대한간호협회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