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트(저자 이지성) 독후감상문 _ 미래, ai, 인간의 가치, 인문학적 사고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스마트폰을 내 삶을 편리하게 하는 수단으로만 생각했다. 그렇기에 실리콘밸리의 사람들은 IT기기를 철학적, 수학적 관점에서 바라보게 교육시킨다는 내용을 읽고 너무 멀게 느껴지는 사고방식이라 생각해서 살짝 좌절감이 들었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 철학적 관점이라는 게 바로 디자이너의 시선과 다를 게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간에 대한 이해와 공감으로 이 시대 사람들의 숨겨진 욕망, 개념적으로 표현되지 않은 성질, 시대상을 파악하고 그걸 반영한 게 지금 이 시대의 스마트폰이 아닌가. 즉 스마트폰을 도구로서 그냥 사용만 할 게 아니라 그 안에 담긴 것들을 꿰뚫어 보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게 결국 그들의 교육철학이고 어딘가 선진국의 경지 높은 생각이 아니다. 그런데 수학적 관점은 뭘까?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