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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도 망할 수 있다

    목차

    1. 삼성전자는 늘 위기였다.

    2. 삼성전자 현황 분석
    가.. 2023년 1분기 분석
    나. 시장점유율 분석: 애플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다. 중국 브랜드와의 관계에 대한 고찰

    3. 삼성전자는 위기인가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삼성전자는 늘 위기였다.
    삼성에는 여러 갈래의 계열사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핵심 기업은 삼성전자이다. 많은 사람들이 삼성을 떠올릴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삼성전자, 그 중에서도 특히 삼성전자에서 만드는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가 창립한 것은 1960년대 후반의 일이었다. 1970년대에는 흑백 TV, 백색가전, 음향기기를 생산했다. 1980년대에는 본격적으로 일본의 전자 기업을 공략하기 시작했는데, 이때만 하더라도 삼성전자가 일본의 소니나 파나소니, 샤프 같은 기업을 추월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그렇지만 삼성의 이병철 회장은 흔히 ‘동경 구상’이라고 알려진 사업 계획을 통해 반도체 사업에 대대적으로 투자했고, 결과적으로 반도체 양산에 성공하면서 한 단계 성장하게 된다. 1990년대가 되면 삼성은 일본 도시바를 제치고 메모리 반도체 분야의 세계 최대 생산업체가 된다.

    <중 략>

    2. 삼성전자 현황 분석
    가.. 2023년 1분기 분석
    현재 삼성전자가 위기 상황에 직면한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올해(2023년) 1분기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이 하락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63조 원이다. 영업이익은 6,000억 원이다. 이것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9%, 영업이익은 96% 감소한 수치이다 김지나, 이지민, 금융위기 수준으로 내려앉은 삼성전자 실적.. 결국 반도체 감산, 2023.4.7. 뉴스핌
    . 특히 영업이익의 감소가 두드러진다. 액수로만 보아도 삼성전자의 영업이익 6,000억 원 수준은 2008년 금융 위기 때와 비슷한 수준이다. 삼성전자는 2009년 1분기에 5,900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이후로 10년 넘게 영업이익이 6,000억 원 대로 내려간 적이 없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현대그룹과 삼성그룹의 창업주들의 리더십에 대하여 학습하고 수업에서 배운 리더십 이론들의 관점에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정주영 리더십
    1)변혁적 리더십
    (1)설명
    (2)사례설명

    2.이병철 리더십
    1)변혁적 리더십
    (1)설명
    (2)사례설명

    3.비교
    1)비교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리더십이란 학자들에 따라서 다양하게 정의하는데 그러한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고자 구성원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과정이라고 정의가 가능하고 여기서 영향력을 행사하는 과정으로는 사람을 변화시키고 새롭게 하며 힘을 줌과 동시에 영감을 주는 행위를 의미한다.
    둘째, 집단의 구성원들에게 있어서 특정한 목표를 지향하게 하는 것이며 그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실제의 행동을 하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이라고 했다.
    셋째,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 명의 개인이 집단의 구성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과정이며, 리더와 추종자의 영향력이 있는 과정을 통하여 조직 자체를 변화시키고자 하는 과정이기도 하다.

    Ⅱ. 본론
    1.정주영 리더십
    1)변혁적 리더십
    (1)설명
    정주영의 리더십은 변혁적 리더십이었다. 이 이론은 상징적 리더행동과 비전 등을 제시하고 영감 자체를 주는 메시지와 무엇인가의 교감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관념적인 가치관 등에 호소하는 행동과 부하들에게 있어서 지적인 자극을 제공하는 것 등을 강조하는 리더십에 해당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평생교육과 학교교육을 비교하여 분석하고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사는 자신의 삶에서 평생교육이

    목차

    Ⅰ. 서론
    1. 평생교육이란?
    2. 학교교육이란?
    3. 평생교육과 학교 교육을 비교하며 분석하기

    Ⅱ. 본론
    1.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사는 내 삶에 평생교육이 미치는 영향 제시하기
    1) 인터넷을 통해 다각적으로 진취적으로 이뤄져 교과서 밖 교육에 관한 열의 갖추게 하기
    2) 인터넷으로 이뤄지는 평생교육을 통해 특수한 기술 갖추게 하기
    3) 인터넷을 통한 평생교육으로 인해 다양한 지식 섭취
    2. 내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평생교육의 관점을 논의하기

    Ⅲ. 결론, 위에 대한 내 견해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평생교육이란?
    요즘, 초등, 중, 고등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한 이들이 성인이 되어서 평생교육에 몰입하고 있다. 이들은 평생교육을 통해 교과목 학습에 열중할 뿐만이 아니라 여러 기술을 연마하고 자격증을 딴다. 그리고 70세 이상의 노인 중, 유년 시절 제대로 공부하지 못한 이들은 문해교육을 받으며 기본적인 교과목 학습에 치중하기도 한다. 이런 전반을 통틀어 우리는 평생교육이라고 일컫는데 이가 있기에 다수의 이들이 나이에 상관없이 성별에 상관없이 양질의, 실리적인 학습에 박차를 가하게 된다.

    <중 략>

    3. 평생교육과 학교 교육을 비교하며 분석하기
    이제 평생교육과 학교 교육을 비교하면서 분석해보겠다. 먼저, 학교 교육 중 초등학교 교육은 모든 8 ~ 13세의 아동들에게 행해진다. 이들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의 주요 과목을 공부하고 도덕, 체육, 음악, 미술 등의 교양 과목을 부차적으로 학습한다. 이들은 요즘, 마치 중, 고등학생들처럼 학기마다 시험도 보고 등수마저도 받는다. 그런데 이들이 공부하는 과목 중 사회, 도덕 등의 경우에는 암기해야 할 내용이 많아 다소 주입식 교육이 이뤄지기도 한다. 반면, 평생교육의 경우, 20세 이상의 성인들에게 이뤄지며 미용사 자격증반, 컴퓨터 프로그래머 양성반, 바리스타 자격증반, 우쿨렐레 지도사반, 한식 조리사 자격증반 등이 운영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코로나19로 새로운 청소년 활동의 변화와 그 대안으로 활용되는 비대면 청소년활동에 대해 조사하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코로나19와 청소년 활동
    1)정리
    2.청소년지도사의 역량
    1)포용적 관점
    2)예측성
    3)창의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사태가 전 세계를 강타하며 충격과 파장 등이 커지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질환의 증상으로는 발열과 기침, 피로와 호흡곤란, 미각 상실 등이 있다. 감염자가 급격하게 증가하며 전 세계의 각국이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하여 이동 제한과 사회적 거리두기 그리고 온라인 수업 등과 재택근무 등을 실시한 것이 코로나19가 생긴 이전과 다른 혁신적 변화라고 할 수 있다.

    <중 략>

    2.청소년지도사의 역량
    1)포용적 관점
    이러한 변화에 있어서 청소년지도사가 갖추어야 하는 역량은 첫째, 포용적 관점이라고 본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우리는 기본적으로 어떠한 기준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그러한 기준에 벗어나는 것을 마주하게 되면 틀린 것이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의 관점에 해당한다.
    사회가 변화할 때 우리는 보편적으로 기대하는 변화가 있기는 하지만 청소년들은 그러한 방향으로 변화한다고 확신할 수 없는 존재라고 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청소년문화의 정의와 학자들의 시각에 따른 청소년 문화의 해석을 설명해보고 제4차 산업혁명기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청소년문화의 개념
    1)첫째
    2)둘째
    3)셋째
    4)넷째
    2.산업혁명기와 청소년 문화
    1)문제의식
    2)긍정적인 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이라고 하는 것은 청년과 소년 사이의 합성어로 중학교와 고등학교 그리고 대학교 시기의 아동이 성인으로 변하는 중간단계에 위치하고 있는 사람을 말한다. 아동이 성인으로 바뀌는 중간단계에 위치하는 사람을 말한다.
    이 시기의 청소년들은 성인문화와는 다른 그들의 독특한 집단과 문화 등을 형성하고 있다. 이들의 사이에서 일어나는 문화는 청소년 문화로 불리어지고 청소년 집단이 공유하고 있는 생활양식의 하나로 그들만의 가치관이나 행동양식, 사고방식, 패션, 라이프 스타일 등을 포함한다…

    <중 략>

    2.산업혁명기와 청소년 문화
    1)문제의식
    일단 청소년 문화가 지금의 시점에서 문제가 되는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보았다. 그 이유는 산업혁명으로 인해서 아이들이 대부분 취미활동이나 여가시간 그리고 자투리 시간 등을 활용하는 곳이 바로 SNS라는 점에서 그렇다.
    SNS의 기본적인 문제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지적하면 익명성이라는 것이다. 청소년들이라고 하면 당연히 성인에 비해서 사소한 것에 있어서 예민하게 반응한다. 그리고 그것이 청소년들 사이에 있어서 하나의 유행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그것이 사회적으로 부정적인 인식이 있는 것이라고 해도 무조건적으로 모방하면서 소비하는 것이 바로 청소년들의 경향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집단의사결정방법 중 브레인스토밍과 명목집단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브레인스토밍
    1)개념
    2)기능
    2.명목집단법
    1)개념
    2)정리
    3)방법
    4)장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의사결정과정이란 사회과학의 한 분야인데 교육과학, 심리학에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의사결정이라는 것은 모든 유용한 정보와 가치 등을 종합하고 균형적으로 심사숙고해서 자신의 추구하는 목표에 적절한 하나의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선택으로는 책임성과도 연관이 되는데, 그러한 선택은 이용자들에게 있어서 선의의 결정이어야 하는 것은 물론이며 다른 구성원들에 대해서도 역시 결과적으로 선의여야 하는 것이다.

    <중 략>

    2.명목집단법
    1)개념
    국어사전에서는 명목집단법에 대해서 집단 의사결정에 있어서 구성원 사이에 의도적으로 토론이나 의사소통을 하지 못하게 함으로 인해서 각각의 구성원들이 서로의 영향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진실로 마음속에서 생각하는 것을 제시하는 방법이라고 했다. 그리고 두산백과에서는 여러 대안에 대해서 토론이나 비평 등을 하지 않고 자유롭게 서면으로 제시함으로 인해서 그중 하나를 선택하는 집단의사결정 기법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성격의 정의와 성격이론들을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성격이란
    1)개념
    2. 성격이론
    1)비교 정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출생과 더불어 한 사람의 성격에 대해서 알 수 있다고 한다면, 부모의 도움을 받던, 성장 이후에 스스로 결정을 하던 인생을 준비를 더욱 이른 시점에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단순히 적성만이 한 명의 인생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기에, 성격도 역시 한 사람의 인생 방향을 결정하는 것에 중요한 결정 요인이라고 할 수 있더. 일단 한 사람의 행동은 그 사람 생각에서 비롯된다. 그렇기에 심리적 요인의 하나인 성격은 그러한 사람의 행동양식을 결정하고 살아가며 많은 적응의 문제와도 관련이 있다. 성격은 한 사람에게 있어서 고유한 기질을 그러한 사람의 일생을 통해서 보여주는 중요한 요인에 해당한다…

    <중 략>

    1.성격이란
    1)개념
    성격이란 말을 보면 어원적으로 탈 혹은 가면의 뜻을 함축하고 있는 페르소나를 내포하고 있는 말로 겉으로는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개인의 모습과 특성을 의마하는 단어이다. 즉, 겉으로 드러나는 탈의 모습을 통하여 그러한 사람의 성격을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하다. 융은 페르소나에 대하여 적응의 원형으로 설명했는데 이것으누겉으로 드러나는 탈인 개인의 성격을 함축하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한국 건국신화 중 하나를 골라 특징을 정리하고 한국어 교실에서의 활용 방안을 논하라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단군신화의 내용과 특징
    2. 단군신화를 활용한 한국문화 수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전세계 많은 나라들이 자신들의 신화를 가지고 있다.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신화의 주인공은 ‘신’이거나 신과 인간의 결합으로 태어난 ‘신의 아들’, 혹은 하늘에서 내려온 비범한 존재라는 특징을 지닌다. 우리나라의 건국신화인 단군신화, 주몽 신화, 박혁거세 신화. 김수로왕 신화를 보면 신의 아들이거나 신적인 비범함을 가진 사람들이 왕으로 등극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중 단군신화는 한국 최초 국가인 고조선의 건국신화로 청동기 시대의 고대인의 세계관을 반영하는 한편, 우리 민족의 정체성을 드러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중 략>

    2) 쑥과 마늘
    곰과 호랑이는 쑥 한 줌과 마늘 스무 알을 먹는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쑥과 마늘은 「한단고기」에서 약초로 쓰였다는 사실이 기술되어 있다. 쑥을 달여 먹으면 병마를 몰고 오는 귀신을 쫓을 수 있고, 마늘은 정신적으로 완전하게 하는 상징이라고 한다. 음향오행을 중시하고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사고방식을 단군신화를 통해 알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최근의 뉴스를 찾아 심리학적 이론(정신분석학, 분석심리학, 행동주의, 인본주의)으로 뉴스를 분석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뉴스 사례
    2. 이론별 분석
    1) 정신분석학
    2) 분석심리학
    3) 행동주의
    4) 인본주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주변을 둘러보면 불안정한 사람이 많다. 그중에서는 자기 삶이 불행한 이유를 정확하게 인식하지 못하고 만만한 사람을 향해서 굴절된 분노를 나타내는 상황도 많다. 잘못된 방향으로 나타난 분노는 불행한 사람을 늘리기만 하고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며 행복으로 연결되지도 않는다. 자신의 상태에 관한 명확한 이해는 다른 감정의 존재와 차이를 인식하며 메시지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감정을 무시하지 않고 수용할 때 이루어진다. 바람직한 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문제의 근원을 찾아야 하며 자기 안에서 그 문제의 원인을 찾아야 한다….

    <중 략>

    2. 이론별 분석
    1) 정신분석학
    학교폭력 가해자에 관해 분석하면 정신분석학적 시각에서 가해자는 인생 과정에서 성 본능이 제대로 만족하지 못해 나타난 것으로 볼 수 있다. 프로이트에 따르면 인간의 발달은 다섯 단계로 구분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 가해 학생은 항문기에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다. 항문에서 성적인 긴장과 만족을 가지고 오는 항문기는 배설에 강한 흥미를 느끼고 배설할 때 쾌감을 느낀다. 항문기는 의식이나 양심을 형성하게 되는데 부모가 말하는 것을 기반으로 아동이 수용하면 양심 발달이 이루어지며 초자아가 발달하게 된다. 초자아는 자아를 도와 부당한 본능의 충동적인 욕망을 무의식으로 억제하는 데에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 우리 감각 기관에서 받아들이는 것이 지각하는 것과 반드시 일치하는 것이 아님을 보여주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착시
    2. 착시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자극을 받아들이는 기관은 감각기관이라고 하는데 인간은 시각, 후각, 청각, 촉각, 미각 등 다섯 가지의 감각인 오감을 통해서 세상을 지각한다. 촉각은 자극에 대한 반응으로 생명 유무를 판단하는 기본적 기준으로 인간의 눈, 귀 기능이 완전하게 갖추어지기 전부터 존재하기에 더 원초적이고 직관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오감 중 가장 정보화하기 어려운 감각기관이다. 인간이 가장 오래 기억하는 감각기관인 후각은 맛, 냄새를 느끼는 부분으로 인간의 가장 원시적 본능과 관련된 것으로 기본적인 전달 수단 중 하나이다…

    <중 략>

    Ⅱ. 본론
    1. 착시
    착시는 시지각에 의한 환영을 의미하는데 눈을 통해 바라보는 물질세계와 지각으로 인식한 것 사이에 다를 것이 없다고 생각해 보이는 것만 생각한다. 시각은 인간의 감각기관 중에서 가장 완전한 기관으로 지식, 경험 등은 대체로 시각과 다른 감각기관 도움으로 이루어진다. 착시는 시각에 관해 발생하는 착각으로 형태, 크기, 색채, 움직임, 거리, 길이 등과 같은 둘 이상의 시각적인 자극과 시각 대상 속성에 대해 바르지 않은 지각이라고 볼 수 있고 사고의 한계점이라고 볼 수 있다. 시각은 지각 속성과 외부적 환경으로 많은 오류를 가지는데 이를 착시라고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